[스크랩 #38] KISA "스팸 온상된 대량문자 서비스…업계 자율규제로 관리"

KISA "스팸 온상된 대량문자 서비스…업계 자율규제로 관리"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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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ISA "스팸 온상된 대량문자 서비스…업계 자율규제로 관리"

(서울=뉴스1) 윤주영 기자 | 대량문자 발송 서비스를 통한 스팸 문자가 증가 추세를 보이면서 한국인터넷진흥원(KISA)이 대응에 나섰다. 대량문자 발송서비스 시장에 업계 자율규제를 적용하는 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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뉴스1 2024.06.02 윤주영 기자


  • 대량문자 발송 서비스를 통한 스팸문자 증가 추세
  • 대량문자 발송서비스 시장에 업계 자율규제를 적용하는 한편 삼성전자 휴대전화 단말기에서 자체 스팸 필터링을 서비스하는 등 방안이 추진되고 있음
  • 지난해 휴대전화 스팸 신고·탐지 건수는 약 3억건으로 전년 대비 약 8배 증가
  • KISA는 이달부터 방송통신위원회와 함께 '대량문자전송사업자 전송자격인증제' 운영 추진, 일종의 '업계 자율규제'
  • 3월 방송통신위원회는 관련 가이드라인을 만들고 문자중계자는 이를 재판매사가 제대로 이행하는지 확인
  • KISA는 다수·중복 신고된 문자 스팸의 발신번호 '블랙리스트'를 문자중계사에 공유
  • KISA는 삼성전자와 협력해 휴대전화 단말기 차원에서 스팸 문자를 필터링하는 기능을 조만간 선보일 예정